영화 <스타 이즈 본>, <시카고>, <비긴 어게인> : 음악적 내러티브를 탐구하는 사운드의 예술
영화의 세계는 단순히 시각적인 매체가 아니라, 소리가 감정적인 깊이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복잡한 매체입니다. 특히, 음악을 중심으로 한 영화는 음향 부서, 특히 음향 감독에게 정말로 더 미묘한 접근법을 요구하며, 음향 감독은 대화와 소화기 소리,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음악 그 자체의 균형을 능숙하게 맞추어야 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그들의 분리된 사운드스케이프와 음악적 기초가 각각의 이야기의 서사와 감정적인 영향을 강화하는지 탐구하면서, “스타 이즈 본”, “시카고”, 그리고 “비긴 어게인”의 세 가지 상징적인 영화를 발견할 것입니다.
“스타 이즈 본(2018) – 소리와 감정에 대한 정교화”
브래들리 쿠퍼가 감독한 “스타 이즈 본”은 사랑, 명성, 그리고 비극에 대한 날짜 없는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는 노련한 음악가 잭슨 메인(쿠퍼가 연기)의 여행과 젊은 송스터 앨리(레이디 가가가 연기)의 성장을 따릅니다. 앨리의 스타가 상승함에 따라, 의존에 대한 잭슨의 고군분투와 그의 시들해지는 경력은 영화의 감정적인 핵심을 이끄는 가슴 아픈 불일치를 만들어냅니다.
사운드 측면에서 보면, “스타 이즈 본”은 소리에서 유리 캐릭터 개발과 감정의 굴곡에 이르기까지 사용하는 데 있어 명반입니다. 이 영화의 음악적 기초는 이야기에 매끄럽게 통합되며, 라이브 공연은 종종 한 번의 테이크로 진정으로 포착됩니다. 이 선택은 팔로워십을 캐릭터의 원시적이고 거친 세계에 몰입시킵니다.
이름 측면 중 하나는 곡들이 이야기 세계의 일부인 영양가 있는 음악의 사용입니다. “Shallow”와 “Always Flash Back Us This Way”와 같은 곡들은 단지 배경음악이 아니라 등장인물의 감정을 드러내고 줄거리를 진전시키는 중요한 순간들입니다. 음향 감독의 도전은 가사와 악기의 명확성을 유지하면서 라이브 공연이 라이브 뮤지컬 배우의 에너지를 확실히 포착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녹음과 믹싱에 있어서 신중한 계획을 요구하고, 완벽한 균형을 이루기 위해 라이브 녹음과 식물 녹음을 자주 혼합합니다.
또한, 음향 감독은 친밀하고, 소문이 무성한 교류에서부터 원석 뮤지컬의 흥겨운 공연장을 가득 채우는 소리에 이르기까지 영화의 역동적인 톤 변화를 탐색해야 합니다. 이러한 대조들은 영화의 주제인 친밀감 대 명성, 그리고 특별한 관계 대 대중적인 페르소나를 압박하는데 중추적입니다.
“시카고 (2002) – 재즈 에이지가 살아났다”
롭 마샬 감독의 “시카고”는 1920년대를 배경으로 한 브로드웨이 뮤지컬 코미디를 빛나게 각색한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록시 하트(레니 젤위거)와 벨마 켈리(캐서린 제타 존스)가 시카고의 느슨한 중범죄 사법 체계를 탐색하면서 능청스러운 변호사 빌리 플린(리처드 기어)의 도움으로 살인 재판을 선정적인 대중의 스펙으로 바꿉니다.
“시카고”는 음악적 인물들이 등장인물들의 마음 속에서 보드빌 공연으로 묘사되는 음악적, 영화적 줄무늬의 독특한 혼합으로 두드러집니다. 음향 감독에게 이것은 창조적인 가능성의 놀이터를 제공하지만 또한 영화의 현실과 음악적 환상 사이의 조화를 유지하는 도전을 제공합니다.
“시카고”의 사운드 디자인은 그 시대의 핸드 재즈 음악, 즉 그것의 일시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스타일에 의해 정의되는 신장을 중심으로 크게 전개됩니다. 음향 감독의 임무는 “셀 블록 탱고”에서 “올 댓 재즈”에 이르기까지, 이야기 환경에 충실하면서 1920년대의 활기와 스웨그로 터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음향 감독은 다이제틱 사운드와 비 다이제틱 사운드 사이의 전환을 관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등장인물들이 말하는 것에서 노래하는 것으로 전환할 때, 팔로워십을 영화의 세계에 계속 몰입하도록 하기 위해, 소리는 거의 눈에 띄지 않게 매끄럽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가사가 대화에 기반한 장면들과 실제보다 더 큰 음악적 인물들 안에 자연스럽게 놓이도록 보장하기 위해 정확한 오디오 편집과 혼합을 요구합니다.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각 음악 공연의 시각적 설정에 맞추기 위해 잔향과 음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쉰 카페에서 벨마 켈리의 호화로운 공연은 록시의 법정 판타지의 메아리 같은 웅장한 소리와 비교하여 다른 청각적 질감을 가져야 합니다. 세부 사항에 대한 이러한 주의는 각 장면의 시각적 미적, 감정적 톤을 뒷받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긴 어게인 (2013) – 도시 사운드의 교향곡“
존 카니 감독의 “비긴 어게인”은 음악의 혁신적인 힘에 대한 진정성 있는 해석입니다. 이 영화는 불명예스러운 음악 행정가 댄(마크 러팔로)과 곡예사 그레타(키이라 나이틀리) 사이의 우연한 번거로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들은 함께 뉴욕시 전역의 야외 장소에서 전적으로 녹음된 독자를 제작하기 위해 여행을 떠납니다.
음향 감독을 위한 “비긴 어게인”은 라이브 음악의 유기적이고 투박한 사운드와 뉴욕시의 북적거리는 시민 지역을 혼합한 독특한 도전을 보여줍니다. 다채로운 야외 장소에서 독자를 녹음하는 이 영화의 중심 전제는 억제되지 않은 환경에서 라이브 공연의 자연스러움과 예측 불가능성을 포착하는 사운드 디자인을 필요로 합니다.
위치 사운드의 사용은 “비긴 어게인”에서 필수적입니다. 각 노래는 영양가계 내에서 실시간으로 녹음되는데, 이는 사운드 감독이 주변의 거대한 소음 경적 소리, 멀리 떨어진 교류, 열린 공간의 자연스러운 잔향을 음악 자체에 통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진정성과 근접성을 만들어 팔로워십이 마치 녹음 과정의 일부인 것처럼 느끼도록 만듭니다.
또한, 음향 감독은 메가시티 자체가 영화 속 캐릭터가 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뉴욕의 소리들은 단순히 배경 소음이 아니라 음악적 경험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그레타가 골목길에서 “Lost Stars”를 공연하는 장면에서, 미끄러진 벽에 대고 들리는 그녀의 목소리의 울림과 멀리서 들려오는 사업의 웅성거림은 곡의 감정적 공명을 강화하는 여러 겹의 질감을 더합니다.
또한, “비긴 어게인”은 식물로 닦은 트랙들과 생방송 녹음들 사이의 불일치를 재생합니다. 음향 감독은 진정성과 상업화라는 영화의 주제를 음악적으로 확실하게 고정시키기 위해 이러한 기본 요소들의 균형을 정확하게 맞추어야 합니다. 생방송 녹음들은 디자인적으로 결함들 – 약간의 울림, 배경 소음들, 그리고 모든 것들 – 은 댄이 원래 거부했던 깨끗하고 과도하게 제작된 트랙들과 극명한 불일치로 남아있습니다.
“스타 이즈 본”, “시카고”, 그리고 “비긴 어게인”과 같은 영화들에서 음향 감독의 역할은 단순히 대화와 음악의 명확성을 강조하는 것을 훨씬 넘어섭니다. 그것은 이야기를 더 깊게 하고, 등장인물들의 감정적인 여행을 향상시키고, 영화의 세계에 팔로워십을 몰입시키는 청각적인 경험을 캐스팅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스타 이즈 본”의 원시적인 라이브 공연이든, “시카고”의 재즈가 투자한 사운드스케이프든, “비긴 어게인”의 시민 교향곡이든, 이 영화들의 사운드 디자인은 거짓말쟁이들에게 음악의 힘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세심한 음향 공학을 통해, 이 영화들은 그들의 이야기들을 말할 뿐만 아니라 심오하고 감정적인 위치에서 컬트적인 분위기로 울려 퍼지게 합니다.